모바일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를 위한 OpenG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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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수/시간 4일 / 32시간 강사 MDS전문강사
과정매니저  강혜미(구로) (02-869-8200), 왕혜진(판교) (031-737-7900)
교육비 990,000원 (VAT포함)
선수과정 입문자를 위한 임베디드 시스템 이해
후속과정 ARM기반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실습장비 PC, 넥서스 7
정원 20명
전체 교육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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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개요
OpenGL ES는 Embeded 에서 사용합니다. 즉, 모바일 용도의 그래픽 라이브러리 입니다. 장점은 오픈소스기도 하고, 임베디드 환경에 적합하도록 용량을 줄인 작은 버전이며, 많은 기기환경에 이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PC 환경의 OpenGL과는 문법과 개발 환경이 다릅니다. 본 과정을 통해, 모바일 임베디드 환경에서 물체를 바라보는 시점을 동적으로 변환하는 방법, 쉐이딩이나 조명, 텍스처 효과를 사용하는 방법 등과 같은 기본적인 컴퓨터 그래픽스 관련 테크닉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이사항
* 개폐강 여부는 개강일 1주일 전에 결정
* 7명 이하인 경우 폐강 될 수 있음
* 교재 및 중식 무료제공

교육목적

1. OpenGL ES 개발 의 특징 이해
2. Android Wear의 구조와 특징 이해
3. 예제를 통한 OpenGL ES 의 주요 Programming API 실습

교육대상

1. IoT 단말 개발을 하고자 하는 분
2. 임베디드 모바일 환경에서의 프로그래머
3. 모바일 임베디드 환경에서 그래픽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 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구분 교 육 내 용
1일차OpenGL ES를 위한 Android 개요- 안드로이드 graphic 소개
- 안드로이드 graphic 을 위한 개발환경
- 안드로이드 기본
- 디버깅, 레이아웃
- 위젯의 기본사용, 화면 이동
- 화면의 반환값 가져오기
- 이벤트 만들기
2일차안드로이드 graphic 활용에 필요한 기본 - 안드로이드 graphic 활용에 필요한 기본
- 캔버스 그리기, 이미지 다루기
- 스프라이트 이미지, 터치 이벤트
- 멀티터치 이벤트
- 파일입출력, 사운드 출력
- 센서, 쓰레드 제어
3일차서피스 뷰
OpenGL ES 2.0
- 서피스 뷰
- 서피스뷰(SurfaceView) 기본
- 비트맵 출력
- 비트맵 이미지 회전
- 다양한 화면크기에 대한 대책
- 객체로 만들기
4일차OpenGL ES 2.0 활용 - OpenGL ES 2.0 소개
- OpenGL ES 2.0의 기본 구조 만들기
- OpenGL ES 2.0 삼각형 출력
- 이미지 출력, 뷰포트, 프로젝션 설정
- 이미지 좌표이동, 확대,축소, 이미지 회전
- 변환의 복합사용
- 실시간 이미지 변환처리를 하려면
- 이미 바인드된 여러장의 이미지를 사용하기
- 블렌드 사용하기, 객체의 터치 인식
- 터치 위치로 객체 이동
- OpenGL ES 2.0 환경에서 HTTP서버와 통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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