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

홈으로교육과정코딩&디자인 아카데미프로그래밍

일수/시간 4일 / 32시간 (09:00~18:00) 강사 MDS전문강사
과정매니저  강혜미(구로) (02-869-8200), 왕혜진(판교) (031-737-7900)
교육비 660,000원 (VAT포함)   예상환급액
선수과정 개발자를 위한 C++ 프로그래밍
후속과정 빅데이터를 위한 파이썬 중급
파이썬을 활용한 딥러닝 기본
실습장비 파이썬 커맨드라인 or 파이썬 IDLE
정원 20명
전체 교육일정
교육일정 신청마감일 수강신청 교육장소
2020.03.02(월) ~ 2020.03.05(목) 2020.02.21(금) 신청하기 교육장소 판교교육센터 1차 (H스퀘어)
2020.04.20(월) ~ 2020.04.23(목) 2020.04.10(금) 신청하기 교육장소 구로교육센터
2020.05.25(월) ~ 2020.05.28(목) 2020.05.15(금) 신청하기 교육장소 판교교육센터 1차 (H스퀘어)
2020.07.06(월) ~ 2020.07.09(목) 2020.06.26(금) 신청하기 교육장소 구로교육센터
2020.08.17(월) ~ 2020.08.20(목) 2020.08.07(금) 신청하기 교육장소 판교교육센터 1차 (H스퀘어)
2020.10.12(월) ~ 2020.10.15(목) 2020.10.02(금) 신청하기 교육장소 구로교육센터
2020.11.16(월) ~ 2020.11.19(목) 2020.11.06(금) 신청하기 교육장소 판교교육센터 1차 (H스퀘어)
2020.12.21(월) ~ 2020.12.24(목) 2020.12.11(금) 신청하기 교육장소 구로교육센터
과정개요
파이썬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하고 라이브러리 모듈이 풍부하며 도움말 문서도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많은 상용 프로그램에서 활용하고 있는 언어입니다.파이썬을 이용하면 더 빠르고 더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유지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생산비용이나 유지보수 비용이 감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파이썬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하여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본 문법들을 숙지하고, 파이썬 프로그램의 구조와 컴파일 과정 등에 대해 이해하며 실제 개발과정에서의 활용방법을 다룹니다.

* 실습환경 : 파이썬 커맨드라인 or 파이썬 IDLE


특이사항
* 교육 1주일 전까지 신청 가능
* 본 과정은 7명 이하인 경우 폐강 될 수 있음
* 교재 및 중식 무료제공


사업주훈련안내
* 본 과정은 사업주 훈련으로 수강시 사업주는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자비부담금만 납부하고,
정부지원금은 한컴MDS아카데미가 정부로부터 직접 지원받습니다. 

구분
(VAT별도)

우선지원대상기업(중소기업)

대기업

1,000명 미만

1,000명 이상

정부지원금

202,930원

139,680원

97,520원

자비부담금(VAT포함)

436,777원

506,352원

552,728원

* 자비부담금 = (수강료 600,000 - 정부지원금) + 부가세

교육목적

-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를 익히고 알고리즘을 적용한 프로그래밍 실습을 통해 응용능력 배양
- 파이썬의 사용 방법과 활용 방법 및 다양한 응용능력 숙지
- 클래스 및 패키지와 구문 등의 다양한 기본 내용 숙지

교육대상

-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거나 파이썬 문법을 체계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분
- 파이썬 개발 방법 및 기본 문법에 대해서 알고자 하는 C언어, 자바나 어셈블리 언어 개발자 등 다른 분야 종사자
-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개발하고자 하는 분
- 빅 데이터를 준비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구분

목차

세부목자

1일차

- 파이썬 개요
- 파이썬 설치
- 메모리와 변수
- 간단한 연산

- 파이썬 프로그래밍 개요 (파이썬 역사, 파이썬 사용툴)
- 정수형, 실수형, 문자형, 문자열형 데이터의 처리
- 자료형 변환, print의 동작원리 이해, 숫자를 사용한 연산
- RAW 입력
2일차

- 제어문
- 함수
- 기억클래스

- 선택문(if)과 비교연산자, 테스트
- 논리 표현 사용, 함수의 선언
- 사용자 정의 함수 작성 기법, 다양한 형태의 함수
- 이름공간과 모듈
3일차

- 반복문
- 중첩 반복문
- 리스트

- 반복문과 대괄호
- 카운트 반복
- 반복의 반복
- 리스트의 삽입, 삭제, 연결, 수정
4일차

- GUI
- 오디오
- 파일 입출력
- 시간 객체

-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와 이벤트 처리기 제어
- 사운드 재생 및 음량 조절, 제어
- 파일 위치 열기, 읽기, 이진 파일, 저장
- 시간 객체와 시뮬레이션
- 통계용 라이브러리 설치 및 사용


첨부파일

[과정소개서]_파이썬프로그래밍기초.pdf

페이스북트위터구글즐겨찾기이메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