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를 위한 C++ 프로그래밍

홈으로교육과정코딩&디자인 아카데미프로그래밍

일수/시간 4일 / 32시간 (09:00~18:00) 강사 한컴아카데미 전문강사
과정매니저  송유진 (031-622-7687)
교육비 770,000원 (VAT포함)
선수과정 C 프로그래밍 기법 향상
후속과정 Qt/C++ Application
실습장비 컴파일러
정원 20명
전체 교육일정
교육일정 신청마감일 수강신청 교육장소
2022.10.31(월) ~ 2022.11.04(금) 2022.10.27(목) 신청하기 교육장소 분당교육센터
과정개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능력은 개발자가 반드시 갖춰야 하지만 개념 정리가 부족한 경우 그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C++이 갖는 다양한 문법 요소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지원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살펴 봄으로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정리하고 다른 객체지향 언어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기릅니다.
특이사항

교육목적

- C를 제외한 C++ 문법요소만 효과적으로 습득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 정리
- 포함과 상속을 통한 코드 재활용 기법 획득

교육대상

- C를 제외한 C++ 문법 요소를 배우고자 하는 분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 정리가 필요한 분

교육내용

구분

목차세부내용
1일차

- C와 다른 C++ 언어의 특징

- const, 참조, 동적 할당

- 기본적인 C++의 입출력, 이름공간(namespace)

- 함수 오버로딩, 기본 인수

- const 변수, const 포인터, const 반환

- 참조 변수, new, delete, 구조체와 동적 할당

2일차

- 클래스(class), 객체(object)

- 생성자, 소멸자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

- 클래스 선언과 멤버 사용, 분할 컴파일

- 객체 포인터, 동적 객체, 객체 배열, 참조 객체, this 포인터

- 디폴트 생성자, 복사 생성자, 콜론(:)초기화, 소멸자

3일차

- 연산자 오버로딩

- 프렌드 관계

- 특별한 클래스 멤버


- 대입 연산자 멤버 함수, 입출력 연산자 오버로딩

- 일반 함수와 프렌드, 프렌드 클래스, 프렌드 멤버 함수

- const 멤버 함수, static 데이터 멤버, static 멤버 함수

- 형변환 함수, linline 함수


4일차

- 포함, 상속

- 템플릿, 예외 처리


- 객체 데이터 멤버, 문자열 저장 클래스

- 멤버함수의 재활용, 접근권한과 protected 멤버

- 멤버함수의 재정의(overriding), private, protected 상속

- 함수 템플릿, 클래스 템플릿, 예외 처리 구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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